본문 바로가기
취미

옥수수콘으로 만드는 머핀

by haepi on 2021. 5. 19.

평소에도 빵과 디저트를 너무 좋아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직장다니면 너무 피곤해서
누워 있기바쁘다가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관심있던
베이킹을 시작해 봤다.
직업적인 것도 그렇지만
많은게 초보자인 나


옥수수콘
머핀으로
도전 !!


박력분 160g
강력분 22g
베이킹파우더 3g
설탕 35g
소금 한꼬집 1-2g
버터 30g(녹인상태 버터 아님)-섞을때 꺼내주기
크림치즈 30g(녹인상태 크림치즈 아님)-섞을때 꺼내주기
옥스스콘 1캔
모짜렐라 90g
마요네즈 50g
달걀 28-32 g
후추
머핀틀 (머핀틀 ,틀과 비슷한 은박지 )
파슬리 (있어도, 없어도 괜찮지만
있으면 더 이쁘게 맘들어지는 )


첫번째로 옥수수콘캔을 따서
물기를 빼줍니다.


다음은 가루류를 (박력분, 강력분, 베이킹파우더)
채 처준다

이론상 듣기로는
한손은 고정 되어 있고
한손으로는 채를 들고서
채를 치면 된다고 했어서 해봤다.

잘 ...잘 안되네??? ㅋㅋㅋㅋㅋㅋㅋ
무튼 다음단계ㅋㅋ

설탕&소금(한꼬집) 섞어준다.
(채를 칠 필요는 없음)

크림치즈와 & 버터를
넣어준다.

크림치즈와 버터를 넣어주고
조각조각 자르며(뭉게는것 아님 주의)
가루를 무쳐준다.(버터와 크림치즈가
녹으면 스콘 맛없어 진다고 함)
조각이 콩만해 질 정도로

영상을 찍었다.
이런느낌


위에 섞은 반죽에
다섯번째, 액상류인 달걀과 휘핑크림을
넣어준다.

왼쪽 오른쪽 가루를 무쳐주듯
위 아래로 섞어섞어 준다.

반죽이 어느정도
아래 사진처럼  뭉쳐지면


반죽을 평평한 곳에 내린후
정사각형을 만들어주고
세로로 가운데를 잘라주고
그위에 올려 다시 정사각형을 만들고
가로로 가운데를 잘라주기를
반복.
스콘에 결을 만드는 거라네요 ㅎㅎ



요정도 결 나오면 되는거 같음요.
드디어 완성된 반죽은
랩에 쌓서 냉장고에서 40분  휴지 고고

반죽이 휴지된 동안
안에 들어갈 내용을 만들자!!
옥수수 콘은 물티슈로 물기를 더
닦아준다.

그리고 여기에 마요네즈,모짜렐라
소금 한꼬집, 후추를 넣고

골고루 골고루 섞어준다.

휴지에서 나온 반죽아이.

눈대중으로
비슷한 사이즈로 8조각 나눠주고
오븐 예열 시작 190도로 맞춰주고
구움은 190도 에서 25분 구을것임.

8등분한 반죽을
한개씩 밀대로 펴주고

사이즈는 들어갈 컵 바닦보다
조금 더 크게~~

8조각 모두 밀어준뒤,
은박지에 넣어준다.

만들어 두었던 옥수수콘필링을 넣어준다.
이것도 눈으로 보면서 양 조절
그리고 가운데가 봉긋하게~~

이제 오븐으로 고고
190도에서 25분
힛 완성!!!!!!!

위에 파슬리를 고슬고슬 뿌려준다.(선택사항)
선물용 이라면 뿌려주는게 더 이쁠듯~~

완성시키고
이쁘게 사진도 찰칵찰칵 ㅋㅋ


내가해도 맛나다!!
다른분도 도전 해보시길~~

다른 분에 영상을 참고하여 만듦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