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식물집사 일기

문샤인 산세베리아 삽목 성공!

by haepi on 2022. 1. 9.

2021.07.03 - [초보 식물 집사 일기] - 카랑코에 잎과 줄기, 문샤인 산세베리아 여러 개 삽목 시키기

카랑코에 잎과 줄기,문샤인 산세베리아 여러개 삽목시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랑코에와, 문샤인 산세베리아를 삽목에 시도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카랑코에는 처음 온 첫날부터 매일매일 꽃을 피어주느라 처음 왔을 때 보다 수형이 이리저리

diary1213.tistory.com

문샤인 삽목& 카랑코에 성공했어요!!!
문샤인은 현재는 3개 정도에서 새 잎을 낼 준비를 하고 있지만, 우선 가장 많이 자란 아이부터!!
요렇게 미니미니 한 산세베리아가 탄생했어요!!
너무 귀여워 ㅠㅠ
문샤인 산세베리아를 삽목 하면 정말로 산세베리아로 자라 더라고요 ㅎㅎ
저만 놀라운가요???!ㅎㅎ

매일 아침 흙을 확인 하면서 겉흙이 마르면
적셔실 정도로만 물을 주었더니
한달 정도 되니까 잎을 이렇게 틔어주었어요.


잘라준 문샤인 잎에서 3개 정도가 성공한 듯합니다.
다른 2개는 움트고 있는 중이라서 사진에는 잘 안 잡히지만
작게 자라날 준비를 하고 있는 아가 산세베리아 ㅎㅎ



같이 삽목한 카랑코에도 모두 삽목에 성공했어요!
심어주기만 해도 자리를 잡더라고요. 물론 물은 산세베리아와 같은 방법으로
아침 9시정도에 확인하고 흙이 마르면 물을 흙이 젹셔질 만큼 주니까
새 잎도 몇 개 내어주며 잘 자라고 있다가 지금 겨울이 되면서 성장이 둔해진 것 같아요.
계절 변화를 똑띠 잘 아는 식물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