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식물집사 일기

카랑코에&문샤인 삽목 3 주 후 뿌리 나오는 환경 만들기

by haepi on 2021. 7.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랑코에와 문샤인 삽목 후, 매일 상태 보면서 겉흙만 적셔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턴가 쭈글쭈글하던 문샤인 잎이 펴져 있길래 왜 펴졌지 싶어서??

보니까  뿌리가 났더라고요!!!!  
3주 차 정도인데 썩지 않고 있다면 당연히 연상될 수 있는 상황인 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무척 기쁘더라고요 🤣👏처음 식물 똥 손에서 그래도 좀 발전한 거 같죠? ㅎㅎㅎ

제가 할 수 있으면  모두 할 수 있으면 모두 다 할 수 있습니다.!!!!ㅋㅋㅋ

삽목 후 뿌리 나오는 환경 조성 환경 공유해요!

 

 -조성 환경 -

 

 


     1. 빛- 최근 장마철이라 햇빛이 너무 없어서 현재 식물 LED를  일주일 정도 비춰줬어요.  

      *건조에 강하고 쨍한 빛을 좋아하는 식물들이어서
      햇빛이 쨍쨍 빛나는 날이면, 빛이 제일 잘 들어오는  베란다에 두었어요!


    2. 통풍-마찬가지로 장마철이라 통풍도 부족할 거 같아서 집에 있는 선풍기도 돌려줬어요.
      (이미 너무 더워서 인간도 선풍기 틀어야 하는 날)

    3. 물 주기 - 물을 듬뿍 관수해준 적 없어요.
      다육이와 선인장과 겉흙이 마르면
      겉흙만 젖을 정도로 분부기로 물을 주고 있어요!


     4. 온도: 6-7월의 더운 날
       겨울에는 삽목해도 성장기가 아니다 보니
       잘 안돼서 저는 봄-가을까지만 삽목에 도전해요!
  

     5. 흙: 통풍이 잘되는 흙으로 난석, 상토, 바크, 펄라이트 섞어주었어요

     전에 글에 사진과 함께 여러 가지 부분으로 삽목 한 내용 포스팅했어요.  아래 링크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

 

2021.07.03 - [초보 식물 집사 일기] - 카랑코에 잎과 줄기, 문샤인 산세베리아 여러 개 삽목 시키기



 

 

 

 

 

아주 조그맣게 뿌리 한 개가 나서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뿌리도 앙증맞아요! 아기 식물ㅋㅋㅋ
다음 단계는 뿌리가 더 성장하고
또 그다음 단계는 위로도 성장할 단계가 기다리고 있네요!


그때도 부디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카랑코에& 문샤인 산세베리아 삽목 3주 차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