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베네치아 리도섬 무료해변 위치, 후기,식사

by haepi on 2023. 7. 25.



베네치아 본섬에서 작은 또 다른 섬 인 리도섬
유럽인들의 휴양지로,  그리고 베니스 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 알려졌어요.!

6월 중순 이탈리아에 날씨는 너무도 무더운 날씨에 햇빛이 쨍쨍 이기도 하고
관광은 무리라는 생각에, 급 리도섬으로 휴양 결정!
검색해 보니 리도섬에는 무료비치도 있어서 할 수 있는 결정이었어요.



구글 지도에서 캡쳐

 

가는 방법은 베네치아에서 리도섬을 향하는 수상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바포레토 비용: 1회  7.5유로 (편도)

도착지 선착장  : Lido S.M.E. A or B 

 

베네치아섬에서는 선착장이 여러 곳이라 가까운 선착장에서 탑승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같은 선착장에서도 서로 다른 곳을 가기도 하기 때문에 선착장에서

내가 가는 곳을 잘 보고 탑승하셔야 해요.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교통카드는 꼭 개시하고 탑승해야 해요!

무임승차로 오해받을 수 있어요!

 


드디어 수상버스를 타고 가는 길부터
해변에 간다는 사실이 설레고 즐거웠는데요.
수상버스의 가장 마지막 정류장인 리도섬.

도착 선착장 

Lido S.M.E. (A or B)

필요한 물품
1. 현금 필 지참 (리도섬 샤워값, 파라솔 등)
2. 돗자리( 없으면 비치타월이라도)
3. 시원한 물
4. 갈아입을 옷들
5. 비치타월&타월
6. 세면도구
7. 핸드폰 방수팩
8. 배고플 때 먹을 스낵 ex) 감자칩, 초콜릿



대여료

-. 파라솔대여 10유로 (6월 중순)
-샤워 1유로 (시간제한 있음, 2-3분)
-돗자리를  팔고는 있어요. 5유로 정도


샤워는  2-3분 내로 물이 자동 절수 되는 시스템
샴푸하고 머리 감는 중 멈춰버려서,
최소 3-4유로는 필요합니다.ㅋㅋㅋ

샤워장은 오픈된 샤워장
옷 갈아입을 때 누가 수건으로 가려줘야 해요.


무료해변 위치

https://goo.gl/maps/KmcAMZDPtQLuR17o9

 

Bangla beach Spiaggia libera · Lungomare Gabriele D' Annunzio, 2, 30126 Venezia VE, 이탈리아

★★★★☆ · 비치 발리볼 코트

www.google.com

 

 

 


정류장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젤라토 가게로 직진
너무 더워서 이거라도  들고 가야겠다 싶어서
들어간 젤라토 가게
이게 웬걸 너무 맛있잖아?? 
진짜 너무 맛있어서 돌아가는 길에도 사 먹었어요.




그렇게 젤라토 가게에서 앞으로 직진을 10분-15분 정고 가면 해변가에 도착하는데요.
리도섬은 베네치아와 다르게 길도 깨끗하고, 길 찾기도 쉬웠어요.

해변으로 가는 길에 음식집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런 길을 쭉 가다 보면 무사히 도착한 무료비치 해변!!


다들 간단한 소지품과, 돗자리를 대신한 비치타월로 바닥을 깔고 있었어요.!
파라솔도 우산으로 대체하기도 하고, 책을 읽기도
파라솔 없이 일광욕을 즐기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중요한  바다~
생각보다 깨끗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바다에 들어갈 수 있어서 충분했어요!
수온도 적당하고 깊이도 깊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리도섬 (Lido,Italy) 무료비치(public beach)


열심히 일광욕과 물놀이를 하고 

배가 고파지더라고요 ㅋㅋ

신속히 강제로 빠른 샤워를 마치고, 식사를 하러 고고 


베네치아  비싸다, 바가지다,라는 말은 들었지만

정말 터무니없이 미친 물가여서

이곳도 그럴까 걱정됐는데 

다행히 리도섬은 그렇지 않더라고요!

음식집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정상적인 가격이었어요.

 

메뉴는 

까르보나라 파스타, 시푸드파스타, 무슨 피자

콜라 1병, 주스 1병 

 

총 44유로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고, 맛도 파스타 양도 넉넉했어요!

피자는 맛있는데 짜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계속 느끼한 음식만 먹고, 지금 먹는 피자도 그런 음식인데

뭔가 이건 담백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느끼함을 덜어주는 토마토시푸드파스타! 이거 추천해요!

마지막은 추가로 까르보나라 파스타까지 시켰답니다.

얼마나 많이 줬는지 ㅋㅋㅋ
한국에서 먹는 까르보나라와 좀 다르게 계란노른자로 만들어진 느낌 나는 까르보나라였어요.
이것도 저는 맛있더라고요!

 

혹시 필요한 분들을 위한 지도 첨부 핏자리아 

 

https://goo.gl/maps/qsHv7w2ZFPa4yTdL6

 

Ristorante Pizzeria Ai Do Mati · Granviale Santa Maria Elisabetta, 49C, 30126 Lido VE, 이탈리아

★★★★☆ · 피자 전문점

www.google.com

 

우와 드디어 베네치아에 리도섬 후기를 마치네요!

이탈리아에서 베네치아와 리도섬을 선택한 건 정말 잘한 거 같아요!

물론 덥기는 하지만 베네치아 구석구석 옛날에 것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더 매력적이었던 거 같아요. 

 

이상으로 즐거웠던 여행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내 돈 내 여행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