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와 디저트

일원동 카페 -주택 개조카페 카페알케미(kafe_alchemy)

by haepi on 2021. 6. 21.

 


일원동에서 주택을 개조한 카페로, 유명한 카페 알케미를 다녀왔어요~~
2017년도부터 오픈했으니 동네에서 다들 아실 만한 곳
그리고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카페예요!

위치는 일원 삼성의료원 후문 쪽에서 5-10분 정도 걸어가면 위치해해 있고
대청역에서는 거의 20분 정도 걸어가야 할 거예요!
카페에 주차는 가능한 곳이 매장 앞에 2대 가능하답니다.
근처 5분 정도 거리에 공영주차장도 있고요
전에도 다녀왔었는데 , 구조는 같았는데
인테리어를 한번 바꿔주셨더라고요~~
빈티지한 분위기 가득한 알케미 커피


 

기본정보

운영시간 : 매일 12:00-22:00
Instagram @ kafe_alchemy
반려동물 동반 가능
(10kg 이하는 실내 동반 또한 가능, 반려동물 에티켓 필수)
주차 가능한데 바로 앞에 2대 정도 가능하고,
근처 공영주차장으로 탄천 제2호 공영주차장 도보 5 정도 거리 있어요.

 

친구들과 금요일 밥 먹고 남은 수다 떨기 위해서
오랜만에 방문하게 된 카페 알케미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인데
2층은 다른 분이 거주하시는 건지, 사장님이 거주하시는 건지ㅎ
실제로 사람이 살고 계신 거 같았어요~

카페 알케미는 테라스가 2개 있더라고요.
정문 앞에 테라스와
오른쪽 편에 또 다른 느낌에 테라스 가 있어요.

카페 알케미 로고

 

  • 카페 내부 모습

 

스크린으로 영화를 띄어주고
드리세나 만자니타 대형이 왼쪽에서
분위기를 더해주더라고요
식물 테리어도 요즘음 카페에서
중요한 거 같아요 :)

내부는 크게 3 공간으로 나눠져 있어요!
들어오는 입구와 주문을 할 수 있는 제일 큰 공간과
한 곳은 단체로 프라이빗하게 사용하기 좋은 공간
단체 공간은 사용 중이셔서 직접 찍을 수는 없었어요ㅜㅜ
그리고 나머지 한 공간인
또 다른 곳은 아늑하게 집 같은 공간이었어요!
공간이 꽤 많은 알케미 커피

 

  • 알케미 커피 메뉴

알케미카페의 메뉴

배부르게 밥을 먹고 온 뒤라도
이곳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브라우니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주문하려고 했지만
이미 많은 디저트 품절사태라서ㅎㅋㅋㅋ
아이스 솔티드 캐러멜 라테와& 아아& 따뜻한 그린티로
주문했어요 :)

중간중간 엔틱 한 액자와 가구들로 꾸며놓은 메인 공간

저는 카페 알케미가 전체적으로 빈티지 , 앤티크 감성적이면서
편안한 모습의 카페라고 생각했어요~~
주택 개조한 모습과 조화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곳은 저희가 앉은 좌석 :)
귀여운 조명과
오크 색상의 차분한 분위기 테이블과 의자

아아는 원두에 종류를 선택할 수 있었고

매장에서 직접 원두를
판매, 그리고 쿠팡 잇츠로도
구매할 수 있게 하시더라고요.
전에 없었던 메뉴들도 생겨있는 것을 보며
중간중간에 메뉴 개발도
하시면서 계속 발전하는 중인 알케미 카페!

 

 

 

 

 

 

 

알케미에서 느낀 점 특징

일원동에 알케미 카페는
혼자와도 어색하지 않을 공간이었어요.
어떤 카페는 혼자 가면 뭔가 이곳은
꼭 누군가와 같이 와야 할 것 같은 분위기 인 곳도 있는데
여기서는 휴식하면서
혼자 책 읽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도 좋을 거
같았어요. 그런 분들도 계셨고요 ~

동네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
감성 있지만 편안한 카페:)

벽 한편에 붙어있는 포스터들
오브제, 빈티지 액자, 포스터, 그림으로
인테리어 중간중간을 채워 넣어
편안한 분위기 한가득 하더라고요!
일원동에 누군가와 가면 데리고 갈 카페

너는 누구냐!!! ㅋㅋㅋ
묻는 거 같은 그림을 끝으로

오랜만에 방문한 카페 알 케피의
내 돈 내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직장에서
고생한 나를 위해 토닥토닥하며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감사합니다 :)!

댓글